헌옷 수거함 이불 | 베개,이불 버릴때 어떡해요? 9458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헌옷 수거함 이불 – 베개,이불 버릴때 어떡해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baannapleangtha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baannapleangthai.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이불삼촌따식이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9,511회 및 좋아요 21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헌옷 수거함 이불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베개,이불 버릴때 어떡해요? – 헌옷 수거함 이불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베개,이불 버릴때 폐기물 신고 해야되는지
그냥 쓰레기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되는지 헷갈립니다.
지자체마다 기준도 다르고 그래서
원주시를 기준으로 한번 알아 봤습니다.
민감할수도 있는 문제이기에
제가 알아본 사실을 그냥 팩트 그대로
드라이하게 영상에 담았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시청이나 주민센터(동사무소)에 문의하는게
가장 정확한 답일것 같습니다.
종량제봉투및 PP마대가격
원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wonju.go.kr/www/contents.do?key=523

헌옷 수거함 이불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헌옷수거함 이불 버려도 될까? – 네이버 블로그

동네에 있는 헌옷수거함에 이불을 버려도 되느냐 묻는다면 정답은 NO 라고 할 수 있답니다. ​. 이 수거함은 이불은 버려서는 안되는 것으로 버려야 …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3/13/2021

View: 3197

이불 버리는 방법! 모르면 과태료, 이런걸 조심해야 합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세가지; 이불 버릴 때 적당한 종량제봉투 사이즈와 간단한 팁; 의류수거함에 버릴 수 있는 이불과 아닌 이불; 의류수거함에 솜이불 …

+ 여기에 표시

Source: in.chocossamjang.co.kr

Date Published: 6/24/2021

View: 7863

안 입는 헌 옷, 안 쓰는 이불 베개 제대로 버리는 방법 – 워시엔조이

원칙적으로 쓰레기를 분리 배출할 때 의류 수거함에 넣을 수 있는 것은 헌 옷, 신발, 가방, 담요, 누비이불, 커튼, 카펫 등으로 한정되며 솜 이불,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ashenjoy.co.kr

Date Published: 8/4/2022

View: 6764

이불버리는 방법 총정리 (헌이불 낡은이불) – 굿데이뉴스룸

공통적인 추측으로 봤을 땐 생활 쓰레기 로 내놓거나 의류 수거함에다 넣어둬야 될 거 같은데, 제대로 체크도 하지않고 버린다면 벌금을 물게 될 수도 있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goodday-newsroom.tistory.com

Date Published: 2/14/2021

View: 1810

이불 버리는 방법 헌옷 수거함에 넣으면 안돼요 – 모나리사

집을 이사를 하면서 쓰레기가 무지 많이 나오게 됩니다. 새집으로 가게 되면서 가전이나 이불 등등 다양한 것들을 이제 새걸로 바꾸기 위해서 버려야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adongguk7.tistory.com

Date Published: 6/1/2022

View: 5744

이 쓰레기들은 모두 ‘헌옷수거함’에서 나왔습니다 – 한국일보

의류수거업체 직원의 작업용 트럭, 언뜻 보기에 ‘이불장수’가 따로 없다. 반나절 사이에 쌓인 이불만 무려 8채가 넘는다. 헌옷수거함 곳곳에는 비닐봉지에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hankookilbo.com

Date Published: 6/24/2022

View: 8968

해진 이불 수거는 옷수거함이 아니라고 하는데 어떻게 버려야 …

헌옷수거함은 개인이 영리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쓸수 있는 옷이나 이불을 버려야 합니다. 쓸수없는 이불은 종량제쓰레기 봉투에 버리시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a-ha.io

Date Published: 6/30/2022

View: 1633

의류 수거함 – 나무위키

[6] 다만, 수건은 오래 되면 걸레로 쓰다가 일반 쓰레기로 버리는 경우가 많기에 수건이 여기로 들어가는 경우는 별로 없다.[7] 다만, 이불도 누비이불만 …

+ 여기를 클릭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9/18/2022

View: 4987

의류수거함 이불, 인형, 신발, 가방, 양말, 속옷, 헌옷 … – 쇼핑요기

의류수거함 이불, 인형, 신발, 가방, 양말, 속옷, 헌옷수거함. 2022. 5. 24. 의류수거함 사용법. 현재 조그마한 동네 옷 가게를 운영 중인데, 종종 판매하지 못하고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inevape.tistory.com

Date Published: 3/5/2021

View: 950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헌옷 수거함 이불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베개,이불 버릴때 어떡해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베개,이불 버릴때 어떡해요?
베개,이불 버릴때 어떡해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헌옷 수거함 이불

  • Author: 이불삼촌따식이
  • Views: 조회수 39,511회
  • Likes: 좋아요 219개
  • Date Published: 2019. 5.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HXN6WQRVIVo

헌옷수거함 이불 버려도 될까?

계절이 바뀌게되면 옷장 정리를 하면서 입지 않는 옷들을 한번에 모아서 버리게 되는데요

이때 옷을 버릴때 그냥 쓰레기로 버리기보다 많은 분들이 헌옷수거함을 이용하고 있을거에요

헌옷수거함은 동네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의류 수거함으로 내가 입지 않는 옷들이 있다면

이곳에 넣어서 재활용이 될 수 있도록 하는것인데 여기에 굉장히 많은것을 버리고 있더라구요

여기에 이불을 버리는 분들이 있는데 헌옷수거함 이불 넣어서 버려도 괜찮은걸까요?

오늘 여기에 이불을 넣어도 되는건지, 어떻게 버리는것이 맞는 방법인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모르면 과태료, 이런걸 조심해야 합니다.

평소 생각치 못하다 문득 발생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바로 이불을 버릴 때 입니다. 본 글에서는 이불 버리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세가지

이불 버릴 때 적당한 종량제봉투 사이즈와 간단한 팁

의류수거함에 버릴 수 있는 이불과 아닌 이불

의류수거함에 솜이불을 버리면 안되는 이유

잘못된 ‘이불 버리는 방법’의 과태료는?

□ 이불 버리는 방법

⊙ 이불 버리는 방법 세가지

생활폐기물로 필증스티커를 부착하여 버리는 방법

종량제 봉투를 이용하는 방법

의류수거함에 버리는 방법 (이불의 종류에 따라 대상의 여부가 결정)

위 내용 중, 첫 번째와 두 번째의 경우는 지자체마다 다르기에 동네주민센터나 구청에 확인을 필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주거형태에 따라 자치구의 재활용센터에 직접 수거요청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고, 필증스티커 또한 주민센터, 관리실, 편의점, 동네대형마트 등등 구입처가 전부 다르기에 확인과정이 필요합니다.

⊙ 이불 버릴 때 적당한 종량제봉투 사이즈는?

만약 해당지역이 종량제봉투를 허가한다면 보통의 이불사이즈라면 가장 큰 봉투가 필요로 할 것입니다. 그 사이는 75리터 입니다. 가격은 2700원 입니다.

그런데 아직도 가장 큰 종량제봉투 사이즈를 100리터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100리터는 올해를 기점으로 사라졌고, 현재는 75리터가 가장 큰 사이즈 입니다.

▷ 종량제 봉투에 넣는 간단한 팁

솜이불의 경우 부피가 상당히 큽니다. 그렇기에 간단한 지혜가 필요로 합니다. 그 방법은 진공청소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흔히 진공팩을 만드는 과정과 같습니다. 비닐봉지에 최대한 넣고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부피를 확실히 줄이실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상황의 여의치 않다면 그냥 잘라서 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 의류수거함에 이불은?

다음은 의류수거함을 이용한 방법 입니다. 그런데 의류수거함에 버릴 수 있는 대상은 명확히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 의류수거함에 버릴 수 있는 이불

의류수거함에 버릴 수 있는 이불은 ‘담요’ 수준입니다. 조금 더 명확히 표현하자면 솜이 아주 얇은 이불, 홑겹이불 등을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솜이 아닌 천으로 된 이불 또한 가능합니다.

⊙ 의류수거함에 버릴 수 없는 이불

이불하면 먼저 떠올리게 되는 두꺼운 솜이불 입니다. 사실 이불의 용도에 제일 부합되는 이불이기도 합니다. 두꺼운 이불은 수거함 통에 들어가지도 않겠지만 다른 방법으로 버리셔야 합니다.

▷ 의류수거함에 솜이불을 버리면 안되는 이유

그렇다면 진정 의류수거함에 솜이 잔뜩 들어간 이불을 버리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는 소비자의 보호를 위해서 입니다. 새로 만들어진 이불은 분명 새로운 재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런데 수거업자분들 중 일부가 버려진 이불 속 솜만 추출하여 위와같은 재생과정을 안거치고 교체만 하여 판매할 수 있기에, 이를 방지하는 차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잘못된 ‘이불 버리는 방법’의 과태료는?

해당 과태료는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100만에 해당합니다.

□ 이불은 소모품이다!

이불은 엄연히 소모품에 해당합니다. 그로인해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로 하기에 ‘이불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주기는 보통 3년에서 5년에 해당합니다.

□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이불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숙한 시민의식이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방향으로 이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불을 버리는 과정이 어렵지 않도록 미리미리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불버리는 방법 총정리 (헌이불 낡은이불)

반응형

“침구”가 오래됐거나 이사 가게되는 경우엔 쓰고있던 [이불]들을 버리게 되는 경우가 생기곤 하게 된아요, [이불]은 버릴때마다 불편한게 많더이에요.

먼저 [이불]은 그자체 들이부터 상당히 크기 때문이지요, 또다른 생활쓰레기랑 같이 종량제 에다가 버리려 했더니 크기가 워낙 커서 가득 채워지는 바람에 좀 난감하곤 했어요.

공통적인 추측으로 봤을 땐 생활 쓰레기 로 내놓거나 의류 수거함에다 넣어둬야 될 거 같은데, 제대로 체크도 하지않고 버린다면 벌금을 물게 될 수도 있아요.

왜냐면 근래엔 환경의식이 더욱 강조되어 생활쓰레기 라도 함부로 버리면 안되는 방향으로 달라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러하기 때매 버릴 때에도 경비을 지불하고 올바른 노하우에 맞춰 버려야만 하네요.

[이불] 버리는 노하우은 지역이나 자치구에 따라 배출노하우 또한 조금 다를수 있어서 꼭 체크한 후에 버리는게 좋다고하네요.

낭패 생활 폐기물로 접수한다면 꼭 필증을 붙여줘야하며, 종량제 쓰레기 봉투에다 버려도 되기때매 분리 배출을 어찌 해야할지 체크하셔야 하네요.

약혹 잘못 버린다면 적게는 10만원부터 많게는 100만원까지도 물어야 할 수 있아요.

첫번째. 일반 대형 생활폐기물을 신청 했다면

이전에는 헌옷 수거함에 가져다 두면 다시사용 하려 하는 사람들이 가지고가서 쓰거나, 아니면 나눔하며 다른곳으로 보내기도 했었고, 의류 랑 같이 수거해가기도 했네요.

그러한데 근래은 버리는 노하우도 변화하고 있어서 특수 쓰레기 로 보는게 맞다고 하더이에요. 그러하기에 [이불] 버리는 노하우대로 먼저 신청하고 나서 버려줘야 하네요

버리기 3일전쯤 대행업체와 전화해서 신청하는 노하우도 있고요, 구청에다 온라인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두번째.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의류 수거함에 버린다면

약혹 의류 수거함에다 버리실거면 [이불]을 종량제 봉투 안에 넣은후 버려야 하게 된아요, [이불]이 들이부터

상당히 크기 때매 알맞는 봉투로 구매해서 넣어주는게 좋답니다.

종량제 봉투가 100l, 50l, 30l, 20l, 10l로 있으시죠, 버리려 하는 [이불] 크기와 두께에 맞춰서 알맞는 봉투로 구매한 다음 버려주는 게 좋아요.

대체적으로 봄여름에 사용하던 [이불]이면 봉투 50l정도, 두터운 겨울용 [이불]인 경우엔 100l정도 봉투면 충분하게 들어간다구 보면 된아요.

세번째. [이불] 버려도 되는 날

[이불]을 언제든 버려도 되는 곳들도 있고, 그렇타면 안되는 데도 있으시죠.

관할인 지역별로 내용은 상이하기 때매 체크을 제대로하고 버려야하네요.

네번째. 의류 수거함에 넣어도 되는 [이불]

흔히들 집 가장자리마다 보이는 헌옷 수거함에 무심코 [이불]을 넣었다가 벌금을 내야 할 수도 있아요.

그렇지만 헌옷 수거함에 넣어도 되는 [이불]들도 있으시죠. 누비[이불] 처럼 천[이불]들 이군요. 그냥 천[이불]이라면

의류 수거함에 곧장 넣어줘도 된다하네요.

그렇지만 두꺼운 솜[이불]의 경우엔 수거함에다 넣으면 안돼요. [솜이불]인 경우 100l짜리 종량제 봉투를 마련해

버려줘야하네요.

왜냐면 간혹 업자들이 수거하는 경로에서 [이불]을 뜯어내 솜만 꺼내다 재사용 하려는 경우 때문이라 하더이에요.

이러한 재사용된 솜들은 다시 또 [이불]로 만들어집니다는데 말이에요. 그냥 가져가 그대로 쓰면 솜이 소독경로을 거치지 않고 우리들이 다시 또 사용하게 될 수 있기 때문이이에요.

다섯번째. 사는 덴 달라도 [이불] 버리는 노하우은 같을까

주택이나 빌라(아파트)나 [이불] 버리는 노하우은 전부 같습니다고 하네요. 대다수은 빌라(아파트)에 살고 계시면 다만안에 별도 수거함을 마련해 뒀기 때매 거기다가 버리시면 된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올바른 폐기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이불 버리는 방법 헌옷 수거함에 넣으면 안돼요

집을 이사를 하면서 쓰레기가 무지 많이 나오게 됩니다. 새집으로 가게 되면서 가전이나 이불 등등 다양한 것들을 이제 새걸로 바꾸기 위해서 버려야 하는데요. 이것들을 무지막지로 버리게 되면 과태료 폭탄을 맞게 될수도 있습니다.

아껴쓰고 열심히 모으는 마당에 이런 과태료가 날라오면 정말 슬픕니다. 그러니까 이런 부분은 더더욱이 신경을 써서 버려야 합니다. 100원 아낄라다가 5만원 10만원 과태료를 내야할수도 있으니까요. 이런 부분들은 모두가 잘해야 환경도 좋아집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이불 헌옷수거함에 버려도 될까?

이불도 몇년을 쓰게 되면 헤지고 질리고 해서 바꾸게 됩니다. 요즘에는 두꺼운 목화이불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이 없겠지만 그런 이불들은 정말 부피도 크고 집에 놔둘 공간도 그렇게 넉넉치 않다면 불편합니다. 아무튼 이런 이불들을 버릴때 그냥 버리면 안됩니다. 이불도 몇년을 쓰게 되면 헤지고 질리고 해서 바꾸게 됩니다. 요즘에는 두꺼운 목화이불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이 없겠지만 그런 이불들은 정말 부피도 크고 집에 놔둘 공간도 그렇게 넉넉치 않다면 불편합니다. 아무튼 이런 이불들을 버릴때 그냥 버리면 안됩니다.

아무래도 헌옷 수거함에 이불도 수거한다고 돼있기 때문에 당연히 그냥 막 집어넣어도 되겠지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이 헌옷 수거함에 있는 이불은 일반 누빔이불만 수거를 해 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마구잡이로 버렸다가는 큰일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이불 어디다가 버려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일반 누빔 이불 혹은 담요는 이렇게 헌옷 수거함에 넣어도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안에 솜이 들어가있는 이불은 이곳에 버리면 안됩니다. 아무래도 입구만 봐도 알수있지요. 아주 큰 이불은 이 안에 들어가지도 못할 것입니다. 그러면 이불은 어디에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ㅇ. 아주 큰 종량제 봉투를 구입해서 버리거나 대형생활폐기물 신고를 하고 버려야만 합니다. 혹은 재활용을 하기 위해서 유기견센터 등등에 주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이렇게 처리를 하면 되는데 무턱대고 버렸다가는 과태료를 물수가 있으니까 좀 생각하고 버려야 합니다.

이상 이불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 예전에 인터넷이 활성화 안돼있을때는 이런 정보를 어디서 찾나 싶네요.

이 쓰레기들은 모두 ‘헌옷수거함’에서 나왔습니다

“마스크부터 단단히 착용하시죠.”

장맛비가 이어지던 지난 7일 오전, 서울 시내 한 주거지역에 설치된 헌옷수거함을 열자 쿰쿰한 악취가 코를 찔렀다. 축축하게 젖은 검은색 비닐봉지 안엔 찌그러진 캔이 가득했고, 먹다 남은 맥주가 과자 부스러기와 섞여 시큼한 냄새를 뿜어냈다. “그래도 이 정도는 양반이네요. 봉지 밖으로 안 흘렀으니 천만다행이죠. 얼마 전 수거함 안에서 음식물 쓰레기 봉투가 터져서 헌옷을 죄다 버린 적도 있어요.” 이 일대에서 헌옷수거함 150여개를 관리하는 A 의류재활용협의회 직원 박모 씨가 헌옷더미에서 쓰레기를 척척 골라냈다. 박씨의 트럭 한쪽엔 쓰레기 수거용 봉투가 따로 마련돼 있었다.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 잡화를 모으는 헌옷수거함이 ‘쓰레기통’으로 전락하고 있다. 각종 폐기물은 물론, 동물 사체까지 몰래 버리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수거대상이 아닌 침구류도 거리낌 없이 버린다. 한국일보 뷰엔(view&)팀이 관리주체의 도움을 받아 서울 시내 헌옷수거함 30여개를 열어 보니, 거의 모든 수거함에서 과자봉지나 빈 생수병, 사탕껍질, 휴짓조각 등 쓰레기가 나왔다. 심지어 썩은 고기와 젖은 수영복이 나온 경우도 있었다.

헌옷수거함은 관할 구청이 공개입찰 방식으로 수거 주체를 선정해 관리한다. 주로 지역 재활용업체나 장애인단체 등이 선정되는데, 수거된 헌옷은 중개상을 통해 동남아시아나 아프리카로 수출돼 왔다. 그러나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수출길이 막히면서 1kg당 가격이 지난해의 절반도 안되는 수준으로 곤두박질쳤다. 여기에 더해 수거함에 쌓인 쓰레기까지 처리해야 하다 보니 관리 주체는 힘이 빠질 수밖에 없다. 악취와 오염으로 인한 주민 민원까지 빗발치면서 구청도 만성적인 몸살을 앓는 중이다.

‘최악’은 음식물 쓰레기다. 수거일에 맞춰 집 앞에 놓아두어야 할 음식물 쓰레기를 헌옷수거함에 몰래 넣는 이들이 적지 않다. “요즘 같이 덥고 습한 날씨엔 음식물 쓰레기가 더 빨리 썩어요. 당장 내 집 앞의 악취가 싫어서 그러는지… 비가 그칠 때마다 부지런히 돌면서 살펴보는 수밖에 없죠. 하루 이틀만 지나도 벌레가 꼬이거든요.”

헌옷수거함은 ‘만물상’을 방불케 한다. 그 안에는 낡은 장난감부터 쓰다 남은 크레파스, 끊어진 이어폰, 때 탄 운동용 매트, 전기장판 등 처치 곤란한 물건들이 수북했다. ‘6세용, 작동 잘 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붙은 장난감도 보였다. ‘쓸모 있는 물건이니 누구든 가져가라’는 취지이나 헌옷수거함은 ‘기부 물품 수거함’이 아니다. 박씨는 “어쨌든, 여기 넣으면 원칙적으로 다 폐기물”이라고 했다. 수거함 외부에 수거 가능 품목과 그렇지 않은 품목이 자세하게 표시돼 있지만 양심을 속이기로 마음먹은 이들에겐 소용이 없다.

수거함 관리자를 가장 힘들게 하는 것은 ‘침구류’다. 충전재로 속을 꽉꽉 채운 이불이나 라텍스가 들어간 베개, 인형 등은 ‘의류’가 아니므로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한다. 그런데도 비좁은 수거함 입구로 꾸역꾸역 밀어 넣다 보니 정작 의류를 넣으려는 이들은 더 이상 여유 공간이 없는 수거함 앞에서 발길을 돌려야 한다. “보세요, 트럭에 실은 물품 중 20% 이상은 사실상 그냥 버려야 하는 물건들이에요.” 이날 박씨와 함께 살펴본 수거함 30여개에서만 솜이불 16채, 베개 14개, 대형인형 5개가 나왔다.

수거 가능 품목이지만 사실상 쓰레기나 다름없는 물건들도 적지 않다. 등판 전체에 곰팡이가 슨 점퍼, 너무 낡아 모서리가 삭아 버린 가방, 짝 잃은 신발들은 전부 쓰레기 봉투로 직행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지방자치단체의 고민도 깊다. 최근 2~3년 사이 적지 않은 자치구가 난립하던 사설 업체를 정리하고 수거함 외관 디자인도 정비해 오고 있다. 그러나 쓰레기 투기 문제만은 별반 나아진 것이 없다. 결국 종로구는 헌옷수거함 개수를 절반가량으로 줄이기 시작했고, 강서구는 상태가 좋지 않은 수거함을 아예 철거하는 중이다.

헌옷수거함이 애물단지로 전락했다고는 하나 철거만이 능사는 아니다.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수거하는데 그 때마다 입구 부분까지 그득그득 차 있어요.” 박씨의 말대로 헌옷수거함을 필요로 하는 이들은 적지 않다. 그러나 처리하기 번거로운 쓰레기를 몰래 버리는 몰양심으로 인해 누군가에 요긴한 재활용 수단이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다. 이날 수거작업을 마무리하던 박씨는 “‘나 하나쯤이야’하는 생각으로 모인 그 ‘하나’들이 쌓이면 수십, 수백 개의 쓰레기 산이 된다는 걸 꼭, 기억해주세요”라고 말했다.

박지윤 기자 [email protected]

전윤재 인턴기자 [email protected]

서현희 인턴기자 [email protected]

0 0 공유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URL 기사저장

해진 이불 수거는 옷수거함이 아니라고 하는데 어떻게 버려야하나요?

최근 겨울 이불 정리하면서 해져버린 이불을 버리기위해 옷수거함에 있는 글귀를 보고 깨달았습니다.

이불은 옷수거함에 버릴 경우 과태료를 물을수 있다는 군요..

그럼 다 해진 이불은 수거함이 아닌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의류수거함 이불, 인형, 신발, 가방, 양말, 속옷, 헌옷수거함

의류수거함 사용법

현재 조그마한 동네 옷 가게를 운영 중인데, 종종 판매하지 못하고 유행이 지난 오래된 의류들을 종종 정리할 때가 있다. 최대한 내가 대충 집에서 입을 수 있는 옷들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그냥 버려야 한다. 수량이 많다면 의류수거 업체를 불러서 판매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그냥 근처 의류수거함에 버리게 된다.

보통 20kg 이상이라면 의류수거 업체에서 방문하여 매입하기도 한다. 이 부분은 업체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양이 많다면 업체에 문의해서 헐값에라도 판매하는게 이득이다.

가게 근처엔 의류수거함이 골목골목에 상당히 많이 설치되어 있다. 대략 100m 정도 거리마다 하나씩 설치되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잠깐 들러서 의류수거함에 버리면 된다. 대충 둘러보니 가게 근처에만 의류수거함이 6개 정도 있는 것 같다. 예전에 한 번은 버릴 옷과 드라이할 옷을 구분하는 도중 실수로 드라이할 옷을 의류수거함에 버린 적이 있었다. 그날 저녁 다시 의류수거함을 찾아갔지만 수많은 옷들이 추가되어 빼낼 수는 없었다. 만약 실수로 옷을 잘못 버렸다면, 의류수거함에 적혀 있는 전화번호로 연락을 해서 조치하면 된다.

만약 전화번호가 지워졌거나 잘 보이지 않는다면 관할 구청에 전화해서 업체 전화번호를 요청해서 전화하면 된다. 의류수거함의 위치를 인터넷에서 정확히 파악하기는 힘들다. 간혹 지자체별로 사이트에 등록해 놓은 곳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이 더욱 많다. 가장 빠른 방법은 구청에 전화해서 물어보어보는 것이다. 의류 수거함의 경우 관할 구청에서 관리한다고 한다.

※ 최근 다시 동네를 둘러봤는데, 확실히 예전에 비해서 의류수거함이 많이 줄어들었다. 코로나 사태 등으로 매출이 떨어진 사업자들이 수거함을 줄이고 있다는데 이곳도 그래서 줄어든거 같다.

의류 배출 방법

1. 의류 배출 기준

① 남이 입을 수 있는 깨끗한 옷 : 비영리 단체 기증 또는 의류수거함 이용

② 변형되거나 오염된 옷 : 종량제 봉투

※ 비영리단체의 경우 기증 받은 물건은 국내에 재판매하고, 의류수거함의 경우 대부분 해외로 수출한다.

2. 의류수거함 금지 품목 (지자체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음)

① 솜이불, 솜배개, 인형 등 솜이 들어간 종류, 방석, 옥장판, 전기장판, 장화, 실내화, 골프가방, 인라인스케이트, 여행용 가방 등 바퀴가 달린 가방이나 신발

※ 가죽가방, 가죽 벨트처럼 가죽으로 된 제품의 경우 과거에는 가죽 시장이 활발해서 수출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선별장에서 그냥 폐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새것처럼 깨끗하면 수거함 대신되도록 비영리단체에 기증하자.

※ 속옷, 양말, 스타킹 같은 경우 되도록 폐기물로 처리해 종량제봉투를 이용하고, 포장상태가 완전 새 제품이라면 기증하자.

728×90

키워드에 대한 정보 헌옷 수거함 이불

다음은 Bing에서 헌옷 수거함 이불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베개,이불 버릴때 어떡해요?

  • 종량제봉투
  • 폐기물처리
  • 이불버리는방법
  • 베게버리는방법
  • 이불삼촌따식이
  • 폐기물처리마대
  • 쓰레기봉투
  • 쓰레기수거

베개,이불 #버릴때 #어떡해요?


YouTube에서 헌옷 수거함 이불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베개,이불 버릴때 어떡해요? | 헌옷 수거함 이불,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Four Unox Mode D Emploi | Comment Choisir Un Four Mixte Professionnel ? 169 개의 자세한 답변

Leave a Comment